부동산·금융 [시카고 복덕방 칼럼 ]-[연말에 집을 팔기보단 다음 해 봄까지 기다리는게 좋을까요?]
페이지 정보
본문
[시카고 복덕방/ 한상철]
[연말에 집을 팔기보단 다음 해 봄까지 기다리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부동산 중개인 한상철입니다.
연말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집을 팔고 이사 계획을 세우는 집주인들은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지금 집을 팔 것인가, 아니면 기다릴 것인가?’
일부는 내년 봄까지 집을 시장에서 내릴까 고민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최선의 선택일까요? 사실, 이 시기야말로 여러분의 집이 돋보일 수 있는 기회입니다.
현재 많은 구매자들이 휴가철 전에 새 집으로 이사하고 싶어하며, 여러분의 집이 바로 그들이 찾고 있는 집일 수 있습니다. Redfin의 한 기사에 따르면, 이 시기에는 주택 시장에 매물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내 집이 다른 매물들 사이에서 손쉽게 눈에 띌 수 있는 시기이다 라고 합니다. 전반적인 구매자 수는 적지만, 집을 찾는 구매자들은 특정 시간 안에 집을 구해야 하는 진지한 구매자일 가능성이 더 높다라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연말 시장을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4가지 이유들입니다.
- 진지한 구매자들이 지금 찾고 있습니다
휴가철이 된다고 해서 집을 사고 싶어하는 needs가 없어지는게 아닙니다. 다시말해, 일부 구매자는 내년까지 검색을 미룰 수도 있지만, 상당수의 구매자는 지금 당장 이사를 해야 할 이유가 있는 사람들일 수 있습니다. 이런 buyer들은 매우 의욕적이며 진지하게 매매에 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늘 그렇듯이 추수감사절부터 새해까지 새 집을 찾는 사람들은 대개 진지한 구매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이 시기에 집을 시장에 내놓고 진지한 구매자를 유치하면 더 빠른 판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매물 부족으로 경쟁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현재 부동산 시장에 매물이 더 늘어나고는 있지만, 전체적으로 매물이 여전히 부족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가격으로 집을 내놓는다면 시기와 상관없이 여전히 빠르게 팔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 집 보여주는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휴가철에 집을 판다고 해서 일정이 계속 방해받는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seller가 편한 시간에 맞춰 집을 보여줄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buyer의 경우, 오히려 휴가철 동안 여유 시간이 더 많아 일정 조정에 유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더 유연하게 집을 공개하는 것이 좋지만, 무조건 이 시기를 피할 필요는 없다는 뜻입니다.
- 휴가 장식이 집을 더 돋보이게 만듭니다
많은 buyer에게 시즌에 맞는 장식은 집을 더 따뜻하고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합니다. 각종 장식은 buyer로 하여금 본인들이 나중에 이 집에 들어와서 살 모습들을 상상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과하지 않은 단순한 장식들을 선택해 집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Less is more(적을수록 더 좋다)', 장식이 방을 압도하지 않도록 하면 좋은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결론
연말에도 집을 시장에 내놓거나 유지해야 할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준비가 잘 되어있다면 집도 잘 팔립니다.
보다 궁금하신 부분은 주변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권해드립니다.
------------------------------------------------------------------------
일리노이 5만여 명의 리얼터 중 상위 1%에 랭크된 리얼터 한상철입니다.
시카고와 시카고서버브 전 지역에서 일반 주택(레지덴셜)과 비즈니스 매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773-717-2227 / sang@sangcanhelp.com 으로 연락주십시요.
- 이전글2024년 캘거리 한인 노인회 총회 24.12.06
- 다음글사랑과 감정이입의 이중성 24.12.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