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금융 [임종열의 부동산 가이드]-집 처음 구입합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
집 처음 구입합니다
안녕하세요 부동산가이드 임종열입니다.
부동산 매매란 주택뿐만 아니라 상업 건물, 비즈니스를 사고 파는 진행 과정을 모두 포함합니다.
현장에서 주택 판매를 하다 보면 여러 번의 주택 판매 경험이 있는 셀러, 바이어분들도 많이 만나지만, 생애 처음 자신의 집을 장만하는 바이어분들 구입도 진행해드리게 됩니다.
오늘은 첫 집을 장만하고자 하는 바이어님들을 위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집을 장만한다는 것은 참 힘들고 두려운 일입니다. 처음 볼 때는 마음에 들었지만 사고 난 후에 보니 아닌 것 같은 후회가 될 때 반품할 수 있는 물건이 아니고, 평생 노력하면서 모아 놓은 자금을 한꺼번에 써야 하니 두렵고 조심할 수밖에 없는 가격대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집을 갖고 싶어 합니다.
가장 큰 첫째 이유는 부동산이 가치 상승을 가져오는 확실한 투자임을 알고 있고, 둘째 이유는 집에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가득한 추억을 만들수 있다는 심리적 욕구 충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두 가지 이유만으로도 충분히 집을 살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많은 바이어가 그러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중 몇 가지 주요 방해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첫 집을 장만하는 바이어들은 자신이 얼마 만큼의 융자를 받을 수 있는지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정 수입을 벌고 있고, 다운페이가 준비되고 나면 융자는 당연히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집부터 찾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마음에 쏙 드는 집을 찾아서 오퍼를 쓸 때 자격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집을 구입해야겠다는 결정을 내린다면 먼저 융자전문가를 만나서 수입과 크레딧점수 등을 미리 검토해 융자의 한도액을 정확히 알고, 일정 가격대의 집을 쇼핑하시면 좋습니다.
두 번째로 집을 쇼핑한 경험이 많이 없어서 결정 시기를 놓칠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셀러 마켓이고 매물이 부족해 많은 오퍼가 몰리는 좋은 주택은 오버 프라이스를 요구받을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과감한 결정을 하지 않는다면 모처럼 찾은 마음에 드는 주택은 놓치게 됩니다. 바이어는 주택을 소유해서 갖게 되는 혜택의 장점을 먼저 생각하고 부동산 가치상승의 기류에 합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세 번째로는 바이어가 가진 불안 심리 때문입니다. 현 마켓에 이렇게 비싸게 주고 사는 것이 어리석은 일은 아닌지, 혹 사고 난 다음에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할지, 후회하게 되지 않을지, 내 에이전트는 진실하게 나에게 일을 하고 있는지 등 모든 문제가 다 스스로 납득이 될 때까지 망설이는 것입니다.
이럴 때 전문인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통계에 의하면 집을 구입해 평생 사는 사람은 많치않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보통은 5년에서 7년 사이 이사를 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다면 바이어분들은 첫 집 장만의 긴장과 불안의 무게를 조금 내려놓으시고, 조금 더 편안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주택 쇼핑을 하고, 스스로가 선택한 신뢰하는 에이전트의 조언에 귀 기울인다면, 여전히 핫한 부동산 시장에서 드림 하우스를 장만하시게 될 것이라 믿습니다.
믿을수 있는 융자,인스펙터,변호사,목수 아저씨,회계사,보험회사를 제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The Lim Hill Team – John Lim & Sooji Hill
시카고 ,일리노이, 케노샤 ,밀워키, 위스칸신
주택, 커머셜 빌딩 주위 판매 가격이 궁금하시면 바로 알려드립니다.
배워드 앤 워너부동산 / 임종열 847-208-2340
배워드 앤 워너부동산 / 수지 힐 224-619-2150
210 W Northwest Hwy, Arlington Heights, IL 60004
- 이전글[Andrew’s Travel] 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콜로라도 강을 테마로 잡은 라스베가스 아리아호텔 (262부) 24.12.24
- 다음글324 작년 5월에 만든 클라식 영상 베토밴 심포니 10도 있습니다. (거의 2시30분 분량) 25.01.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