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럼

Total 73건 1 페이지
  • 글쓰기
73
New새글 종교
 최초의 사사 옷니엘성경학자들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사사시대 기간은 약 400년가량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사시대란 여호수아 사망 이후부터 사울 왕 등극이전 시대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이 시대의 특징은..
72
 홈 스위트 홈문명권에서 웬만큼 소외된 사람들 아니고는 아마도 '훔 스위트 홈'(Home, Sweet Home) 송은 범세계적으로 불리어지고 있는 애창곡일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일지기 김재인 번안으로 '즐..
71
 믿음과 용맹을 겸비한 갈렙  "그 때에 유다 자손이 길갈에 있는 여호수아에게 나아오고 그니스 사람 여분네의 아들 갈렙이 여호수아에게 말하되 여호와께서 가데스 바네아에서 나와 당신에게 이르신 일을 당신이 아시는 바라. 내 나..
70
 만일 내가 이 세상을 떠난다면 오늘 날 터키의 고대 도시로 알려진 데살로니가의 한 오래된 돌비석에 이런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죽은 후에는 다시 돌아오지 못하며, 무덤에서 살아나지 못하리라.“죽음에 대한 이보..
69
 승리의 대장 여호수아사도 바울은 에베소서 마지막 장에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 이처럼 권합니다.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엡&nb..
68
 인간의 본성은 악한 가 선한 가자기 자신을 알지 못하면 하나님도 알 수 없습니다. 자신이 '악한 가? 혹은 선한 가?'를 바로 알지 못한다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을 까닭도 없습니다. 이 같은 질문을 ..
67
 대제사장 아론오늘 날 유대인 중에 코헨(Cohen) 혹은 카츠(Katz)라는 성을 가진 이들은 제사장 아론의 후손들임을 의미합니다. 아론은 모세보다 3살 위의 형입니다. 그리고 출애굽 후 이스라엘 백성들의..
66
 승천하신 그리스도사도 바울은 우리 하나님의 자녀들의 구원의 안전과 확실성을 이처럼 강력하게 변호해 주고 있습니다.  "누가 능히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을 고발하리요! 의롭다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만..
65
 율법 선포자 모세 바티칸 관광에서 바티칸 내 박물관을 방문했을 때 많은 역사적 유물들을 실물로 직접 볼 수 있는 기회 중에서도 특히 십계 돌비를 그 옆에 끼고 앉아 있는 미켈란젤로(Michelangelo)의 모세 상의 당당한 그 위..
64
 스페인 어느 사형수 어느 한 죄수가 스페인 법정에서 사형선고를 받고 총살형을 받을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를 두고 두 나라 영사들이 중재에 나섰습니다. 그 죄수는 두 나라 국적을 소유한 사람이었기..
63
 나는 요셉이라! 창세기는 37장 이후부터 나머지 13장을 요셉이란 특정 인물의 생애를 상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야곱은 자신의 본의와 다르게 네 여인들을 거느린 가장이 되었고 그들로부터 12명의 아..
62
 [태초와 종말]성경은 태초(in the beginning)에서 시작하여 결국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지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는(the first heaven and the first earth passed away) 물질적 세..
61
 내가 야곱을 사랑했노라어느 8살의 유대소년은 그날 학교에서 배운 이야기에 아직도 흥분하며 아빠에게 이처럼 묻더랍니다.  "어떻게 야곱은 자신의 아빠를 거짓말로 속일 수 있어요?“히브리어로 야곱(Jacob)이란 '추..
60
 [두 종류의 부활] 부활절절기를 지나면 더 이상 부활에 대해서 아예 잊어버리거나 혹은 더 이상 자신과는 관계없는 일로 흔히 여기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만일 하나님의 권위로 말씀하시는 예수님의 말씀을 진지하게 듣는 분들이라면..
59
 [약속으로 얻은 아들 이삭] 대족장 아브라함의 다음 대를 잇게 된 이삭이란 인물을 상고할 때 먼저 떠오르는 것은 그의 특이한 출생입니다. 부친 아브라함은 70세에 하나님의 계시를 받고 자신의 본토를 떠나 가나안 땅에 이르렀을 때 그..
58
 주 예수는 진실로 부활하셨습니다.토머스 제퍼슨은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치심 이외에는 모든 기적이나 또한 그의 부활도 믿지 않았습니다. 그는 '제퍼슨 성경'을 스스로 만들었는데 본 타이틀은 '나사렛 예수의 생애와 교훈..
57
 하나님의 친구 아브라함 성경의 인물들을 모두 전시한 화랑(gallery)에 들어간다면 그 수많은 인물들 중에서 만일 누구와도 비교될 수 없도록 뛰어난 한 인물을 고르라고 한다면 여러분은 과연 누구를 택하시겠습니까? 물론 예..
56
 부활을 부정하는 사두개인들역사적으로 예루살렘은 언제나 유대종교의 중심지입니다. 어느 지역에 흩어져 살고 있던지 유대인들은 자신들의 절기 때마다 예루살렘으로 몰려듭니다. 때마침 유대 유월절 절기에 특별 손님이 찾아오셨으니 유..
55
 정류장 같은 존재인 데라정류장이란 육로여행객들이 자신의 목적지를 바꾸거나 혹은 잠시 쉬어가는 곳을 말합니다. 또한 미국 같은 대국의 경우 국내선이나 국제선 항공 여행객들에게 자신의 목적지를 바꿀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각 지역 거점 ..
54
 시편 제22편의 미스터리시편을 통해서 우리가 간과해서는 아니 될 중요한 교훈은 시편들 가운데서 특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예언들입니다. 누가는 예수님 자신의 말씀을 이처럼 전해주고 있습니다.  "내가 너희와 ..
53
 홍수 후 선민의 조상이 된 셈성경에는 아담의 족보로부터 예수님의 족보에 이르기까지 많은 족보들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민수기서는 특히 출애굽 후 야곱의 12지파 후손들의 계보가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습니다. 물론 족보..
52
놀라운 사랑의 하나님(Love So Amazing) 성경에는 수많은 부부들이 등장하지만 가장 수수깨끼 같은 부부가 바로 호세아와 고멜 부부라 할 수 있습니다. 호세아서는 이처럼 시작됩니다.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이 이스라..
51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노아]성경에서 아담의 10후손 가운데 가장 많은 분량을 차지하는 인물이 노아입니다. 때문에 그를 다루어야 할 이야기도 자연 많습니다. 이를 잘 요약해서 설명해야 하는 어려움이 따릅니다.&nb..
50
 아버지와 아들의 신성의 동등성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하느니라."(요 5:17) 예수님의 이 같은 말씀은 유대인들과의 마찰의 늘 쟁점의 요인이 되었습니다. 바른 시각으로 안식일을 이해할 줄..
49
 [첫 사람 아담]창세기 2장은 전장 1장에서의 우리 인간 창조에 관한 보다 자세한 해설이라 할 수 있습니다. 2장은 이미 하나님의 창조 사역에 의해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Thus the heavens a..
48
자신의 혀를 검사하자  닥터들이 환자의 건강상태를 검사할 때 우리의 혀를 검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혀를 통해 우리 몸의 건강이상을 찾아내기 위함인 줄 압니다. 성경은 또한 우리의 영적 건강상태를 검사하려면 그..
47
 [하나님의 영원한 동행자 에녹]오늘의 주제에 앞서 먼저 상기해야만 될 성경구절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같은 하나님의 말씀은 변함이 없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
46
[가인은 아우를 왜 죽였을까] 사실 성경인물 탐구시리즈에서 가인을 그대로 지나치려했습니다. 통속적으로 가인하면 자신의 아우를 죽인 최초의 살인자로 역사에 길이 남는 인물이라 누구에게나 잘 알려진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
45
 하나님께 나아가는 새길시편 42편은 하나님 뵙기를 갈망하는 우리 인간의 마음을 이처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나이다. 내 영..
44
 [대리자로 출생한 셋]가령 중요한 대회에 출전하기로 한 주전 선수에게 갑자기 어떤 변고가 생겨 출전하지 못하게 될 경우  감독은 부득이 대리 선수로 교체시켜 출전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경인물 중에 셋(Seth)..
43
 [우리 인생의 고통과 질병]지난주 LA 시내에 있는 한 교회를 방문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2회에 걸친 주일설교를 마치고 준비된 점심 애찬장으로 나오는데 몹시 몸이 불편해 보이시는 한 분을 만나 인사하게 되었습니다. ..
42
 [믿음으로 참된 제물을 드린 아벨]"인류는 한 형제이다. 혹은 인류는 한 가족이다.“ 성경적으로 옳은 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시고 그들로 온 땅에 거하게 하셨다."(행 17:26)라고 말씀합니다. 또한 ..
41
 은혜로우신 하나님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또한 하나님은 공의로우신 하나님이십니다. 사랑으로 우리를 대하시지만 항상 그의 공의를 따라 우리를 대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시편저자들은 이처럼 찬양합니다."여호와는 자비로우시며 은혜로..
40
 [성경의 남성 인물 탐구]"이름 없는 자는 아무것도 아니다." 옛 로마인들의 격언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태어나서 고유의 이름으로등록되고 평생 그 이름으로 살다가 죽은 후에도 그 이름으로 기억되게 됩니다.영적인 면에서도, 만일 한 영혼이 그..
39
 [십자가의 도]"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1:18)이는 곧 십자가의 도(the word of Cross)는 기독교 신앙과 복음의 근본임을 의미합니다. 또한 십자가의 도는..
38
 [선한 양심의 믿음]사도 바울은 "청결한 마음(pure heart)과 선한 양심(good conscience)과 거짓 없는 믿음(sincere faith)을 가진 자"를 가리켜 참된 그리스도인이라 말씀하고 있습니다(딤전 1:5). 예수께서도..
37
 하나님에 대한 바른 신앙오늘의 주제는 어떻게 우리가 하나님을 믿을 수 있을까? 크리스천 신앙의 근본 본질은 하나님에 대한 올바른 신앙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하나님에 대한 바른 이해 없이는 그를 믿을 수도 그를 깨달을 수도없습니다. 이를 모를 ..
36
 내 영혼 평안해19세기 위대한 복음 전도자 D.L. 무디가 시카고를 중심으로 그의 구령사역에 힘쓰고 있을 때 그의 사역을 위한 많은 후원자들과 친구들이 있었는데 그 중에 40대 초반의 젊은 변호사 호라티오 스파포드(Horatio G. Spa..
35
 내가 너를 안고 갔노라어느 날 밤 나는 주님과 함께 바닷가를 거니는 꿈을 꾸었네.순간 홀연히 하늘가로 나의 일생이 화면처럼 흐르며,모래위에 새겨진 발자국들을 나는 발견했네.때때로 두 쌍의 발자국들과 또 때로는 단 한 쌍뿐임을,특히 내 삶의 ..
34
기뻐하라 나의 영혼 하나님이 인도해    갇힌 자를 놓은 손이 친히 항상 지키네.   우리들은 광야에서 하나님을 배우네    크신 인내 은혜 능력 거룩함..
33
말라기 선지자가 그 펜을 놓음으로 장대한 39권의 구약은 그 막을 내리게 됩니다. 그리고 약 4세기 동안 하나님의 계시의 침묵기로 들어갑니다. 그 후 마침내 마태는 복음서의 문을 이처럼 열고 있습니다."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
32
 그리스도의 인성과 신성(Humanity & Deity)오늘의 주제를 단 한 번의 짧은 칼럼으로 다루기에는 너무나 방대한 주제입니다. 3 년간 주 예수님의 제자로 따랐던 사도 요한도 주께서 행하신 모든 일들을 다 기록할 수 없었음을 솔..
31
 기쁘다 구주 오셨네우리 온 인류가 크게 기뻐 찬송하는 날이 바로 크리스마스입니다. 18세기 영국찬송가의 아버지 아이삭 왓츠(Issac Watts)는 1719년, 다윗의 시편 98편에서 영감을 받아 '기쁘다 구주 오셨네'(Joy to the ..
30
   오 거룩한 밤 별들 반짝일 때 거룩한 주 탄생한 밤일세.     오랫동안 죄악에 얽매어서 헤매던 죄인을 놓으시려,     우리를 ..
29
예수께서 공생애 사역의 첫 중심지 갈릴리 가버나움으로부터 약 40여 마일 떨어진 당시 무역이 왕성하던 시돈의 수로보니게 이방 지역을 잠시 소문 없이 찾으셨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발길에는 항상 단순한 우연은 없습니다. 동전 ..
28
  주님,  때때로 몸이 병들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연약한 자신을 깨닫게 해주시기 때문입니다.  가끔씩 고독의 수렁 속에 내 던져주심을 감사합니다.  주님과 가..
27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감사합니다'(Thank you)라는 단어를 하루에 6번 사용하며 따라서 1년에 약 2,200번 평균적으로 사용한다는 한 여론조사 발표입니다. 감사정신(gratitude)은 우리 인간들만..
26
예수님 당시 유대종교계는 뚜렷한 두 부류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제사장들과 사회지도층을 지배하는 사두개파(Sadducee)와 서기관 층에서 보다 심화된 바리새파(Pharisee)입니다. 이처럼 전자는 사회적 지도계층이라면 후자는 율법..
25
어린 시절, 가난한 농부이셨던 부모님들은 매일 새벽 닭울음소리에 맞추어 우리가 깨지 않도록 조용히 일어나 먼동도 아직 트기 전부터 이미 그 날의 일을 시작하시던 기억이 납니다. 이처럼 수천 년 전부터 수탉(rooster)은 우리 인간..
24
예수께서 당대 유대인들 모두가 혐오하며 죄인으로 기피하던 세리 마태를 불러 자신의 제자로 택하셨습니다. 이에 마태는 주저하지 않고 즉시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그리고 그는 연회를 베풀고 자신의 친구(세리)들을 초청하고 예수님을 그 자리..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시카고교차로소개 | 미디어 킷 | 광고문의 | 신문보기 | 관리자에게
Copyright (C) KOREAN MEDIA GROUP All right reserved.
HEAD OFFICE: 3520 Milwaukee Ave. Northbrook, IL 60062
TEL. (847)391-4112 | E-MAIL. kyocharo@joinchicago.com
전자신문 구독신청

Terms & Conditions | Privacy
Copyright © 2023 Kyocharo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