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럼

Total 28건 1 페이지
  • 글쓰기
28
New새글 법률·회계
 보통 사람들은 변호사의 주요 업무를 법정에 나가 의뢰인의 권익을 주장하고 보호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아니면 기업 간 인수 합병 등을 다루는 소위 국제 변호사를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이런 변호사는 일부에 해당하며, 대다수의 변호사는..
27
변호사의 기본적인 책임과 의무는 의뢰인의 입장을 최대한 반영하고 보호하는 데 있다. 소송이건 거래이건 간에 양쪽 변호사가 각 자 의뢰인의 입장에서 최대한 노력하는 가운데 결과물이 도출된다. 그런데, 양쪽의 입장이 첨예하게 대립될 때 준거가 되는 것은 ..
26
                    [홍승우변호사]부동산 (Real Estate)에는 주거용 (Residential), 상업용 (Commercial), 창고나 공..
25
                  [홍승우변호사]셀러는 집을 내놓기 위해 부동산 에이전트를 고용하며 Listing agreement에 사인한다. 이는 에이전트와 셀러와의 계..
24
 비지니스 소유 형태 중 유한 회사 (LLC: Limited Liability Company)는 주식 회사(Corporation)와 협력 회사 (Partnership)의 장점을 취한 회사 형태이다. 일반적으로 유한 회사의 구성원 (member..
23
 바이어는 집을 사기 위해 부동산 에이전트를 고용하여 원하는 집의 종류- 가격대, 위치, 집 구조 등 - 에 대한 정보를 준다. 에이전트는 이 정보에 근거하여 시장에 나온 집을 써치한 후 셀러 에이전트를 컨택해서 바이어에게 집을 보여주기 위한..
22
 부동산 매매시 association 이 있는 집인 경우,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타운하우스가 아닌 콘도인 경우, 이전에 렌트를 허용했던 조건을 철회하고 새로운 오너부터는 아예 렌트를 허용하지 않거나, 아니면 렌트가 전체 유닛의 일정 비율 ..
21
 법률적인 이슈가 있어서 변호사를 쓰고 싶지만 분쟁 액수가 적어서 변호사를 고용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집 렌트 기간이 끝나서 이사 갔지만 30일이 지나도 랜드로드가 시큐리티 디파짓을 이런 저런 이유로 안 돌려 주려고..
20
부동산 집 클로징 때, 바이어 변호사는 소유 이전 서류 (deed 등)를 검토하면서, 바이어 분께 어떤 식으로 부동산 소유권을 갖게 되는 지 설명한다. 바이어가 2인 이상인 경우 대개 3가지 종류가 있다 – “Tenants by the Entirety..
19
 비지니스의 소유권 형태로는 대략, 자영업 (sole proprietorship), 동업 (partnership), 유한 회사 (limited liability company; LLC), 또는 주식 회사 (corporation) 등이 있다. ..
18
 부동산 집 클로징 때, 바이어 변호사는 소유 이전 서류 (deed 등)를 검토하면서, 바이어 분께 어떤 식으로 부동산 소유권을 갖게 되는 지 설명한다. 바이어가 2인 이상인 경우 대개 3가지 종류가 있다 - "Tenants by the En..
17
 집을 팔겠다고 결정했을 때 어떤 점을 기본적으로 고려해야 할까? 이사나갈 준비는 되어 있는 지, 그리고 본인 소유의 집 특성 등등을 고려해서 판매하기 최소한 수개월 전에는 미리 계획하는 것이 좋다. 사실 에이전트를 고용하는 순간 이미 많은 ..
16
보통 사람들은 변호사의 주요 업무를 법정에 나가 의뢰인의 권익을 주장하고 보호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아니면 기업 간 인수 합병 등을 다루는 소위 국제 변호사를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이런 변호사는 일부에 해당하며, 대다수의 변호사는 우리 생활..
15
[그리스도인의 간증] 한 인도여인이 선교사로부터 주의 복음을 듣고 구원함을 받게 되었습니다. 선교사는 이 여인이 신앙적으로 날로 그 삶이 변해가는 것을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선교사는 또한 그녀가 신앙으로 인해 믿지 않..
14
클로징에 바이어 변호사로서 가보면 최근 몇 달 동안 모기지 이자율의 변동이 심하다. 그런데, 비슷한 조건인 집의 렌트비 대비 모기지 비용을 고려할 때, 집 구매는 매력적인 선택이될 수 있다. 따라서, 올해 안에 집을 사든 지 더 나중에 사든 지 상관 ..
13
그동안 계속 오른 렌트 비 때문에 요즘 집 값이 많이 올라서 안 떨어졌지만 집을 사볼까 생각해 보시는 분들이 있다. 클로징에 가 보면, 본인이 렌트하고 있는 집과 비슷한 규모와 조건의 집을 구매하면서 매달 렌트 비 대비, 수백불 이상 적은 비용의 모기..
12
바이어는 본인이 여러 경로를 통해 얻은 정보와 에이전트의 조언에 따라 관심 있는 집을 방문하고 오퍼를 한다. 셀러와 셀러 에이전트는 여러 오퍼 중 하나를, 대개 가격이 가장 높은 융자 오퍼나 아니면 약간 낮더라도 클로징을 원하는 시기에 할 수 있는 캐..
11
채권자는 채무자로부터 빚을 회수하기 위해 일련의 법적 절차를 거쳐 채무자의 자산을 압류, 경매 처분할 수 있다. 자동차를 담보로 잡은 자동차 대출의 경우, 채무자는 두, 세달만 못내도 자동차를 압류 (repossession)당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
10
표준 부동산 집 계약서에 의하면, 셀러가 바이어의 오퍼를 받아들여 부동산 계약이 체결 되고나서 10일 비지니스 날짜 이내에 융자 지원 서류를 금융 기관에 내고 이에 관련된 비용을 내도록 되어 있다.  만일 바이어가 이를 안 지키면 셀러 쪽은 ..
9
비지니스 매매시 여러가지 – 지인들의 견해, 경제적, 정서적인 이유 등 - 을 고려하기 마련이다. 어느 날 문득 팔기로 결정한다면 비지니스를 제 값 받고 팔기 힘들다. 따라서, 비지니스가 현재 잘 되고 있든지, 못 되고 있든지 간에 자신이 하고 있는 ..
8
 Trust (신탁) 이란 어떤 개인이 Trustee (신탁 관리자)에게 개인 본인의 특정 재산에 관한 법적 관리를 위탁하고 beneficiary (수혜자)를 지정함으로써 재산을 관리하는 법적 장치이다. Living Trust (생전 신탁)의..
7
변호사 업무를 수행하면서 의뢰인을 위한 최선의 선택, 나아가 상대를 고려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선택이 무엇이 될 지 늘 고민한다. 변호사는 사회 관계망 – 개인간, 나아가 소속 공동체 - 속에서 벌어지는 선택과 가치의 충돌, 갈등에 대한 법률적인 조..
6
변호사의 가장 큰 용기는 손님이 문의를 했을 때 혹시 자신이 잘 모르는 사안에 대한 것이면 “모른다” 고 말하는 것이다. 사실 어느 사안이건 간에 손님보다 더 잘 모르는 경우는드물다. 하지만, 잘 모르는 정도에 대해 솔직히 말씀드리고, 그 사안에 대한..
5
부동산 소유권 형태 중 “as Joint Tenants, not as Tenants in Common”  이 있다.  부동산 공동 소유자 중 어떤 사람이 사망하면 살아 있는 사람이 소유권을 물려받는 형태이다. &nb..
4
“변호사”하면 드라마에서 보듯이 법정에서 변호하는 소송 변호사를 떠올리기 쉽다. 부동산 거래시 꼭 변호사가 필요할까 의구심을 가질 수도 있다. 상당수의 변호사들 또한 부동산 거래를 중요 영역으로 보기보다는 다른 일을 맡기고 있는 주요..
3
Living Trust (생전 신탁)는 본인의 재산을 누구 (beneficiary; 수혜자)에게 어느 정도 나눠 줄 것인 지 본인이 살아 있는 동안 미리 정해 놓는 서류이며 언제든지 내용을 수정, 보완할 수 있다. ..
2
변호사 업무를 수행하면서 의뢰인을 위한 최선의 선택, 나아가 상대를 고려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선택이 무엇이 될 지 늘 고민한다. 변호사는 사회 관계망 – 개인간, 나아가 소속 공동체 - 속..
1
채권자는 채무자로부터 빚을 회수하기 위해 일련의 법적 절차를 거쳐 채무자의 자산을 압류, 경매 처분할 수 있다. 자동차를 담보로 잡은 자동차 대출의 경우, 채무자는 두, 세달만 못 내도 자동차를 압류 (re..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시카고교차로소개 | 미디어 킷 | 광고문의 | 신문보기 | 관리자에게
Copyright (C) KOREAN MEDIA GROUP All right reserved.
HEAD OFFICE: 3520 Milwaukee Ave. Northbrook, IL 60062
TEL. (847)391-4112 | E-MAIL. kyocharo@joinchicago.com
전자신문 구독신청

Terms & Conditions | Privacy
Copyright © 2023 Kyocharo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