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럼

Total 147건 1 페이지
  • 글쓰기
147
New새글 종교
 내게 물 좀 달라요한은 자신의 복음서 4장에서 예수님의 사마리아방문을 중점적으로 조명하고 있습니다. 예수께서는 이제 유대지방 방문을 마치시고 갈릴리로 다시 돌아가시는 중이셨습니다(요 4:3). 본래 유대지..
146
New새글 건강·여행
 Andrew’s Travel Notes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살아있는 지구의 역사책 옐로우스톤국립공원 (237부) 1872년 미국은 인류 역사상 최초로 National Park (국립공원) 라는 신생어를 ..
145
New새글 종교
 대제사장 엘리와 두 아들의 비극이스라엘 역사상 암흑기라고 불리는 사사시대에도 하나님의 성막은 존재했습니다(삿 21:19). 그리고 그 성막을 섬기는 제사장들 역시 여전히 존재했습니다. 다만 여호와를 잊어버린 새 세..
144
 Andrew’s Travel Notes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신비로운 지하 조각미술관 칼즈베드국립공원 (236부)초고속 엘리베이터 타고 순식간에 동굴 밑층에 도착해서 조그만 걸어 들어가면 길다란 타원형으로 원을 그리듯 한바퀴 돌 수..
143
 유물론 사상에서 유신론자로바야흐로 자녀들의 여름방학 시작과 더불어 많은 가족들의 여름철휴가철 여행시즌을 맞고 있습니다. 물론 경제적 여유에 따라 가족들과 함께 국내여행을 즐기는 가정들도 있고 여유에 따라 해외여행을 떠나는 가정들도 ..
142
 <시카고 복덕방/한상철 >[잔디에 물을 얼마나 자주 줘야 할까요?  ]  안녕하세요. 부동산 중개인 한상철입니다.오늘은 잔디관리에 관해 짧은 글 나눠 보겠습니다.시카고 지역에서 여름철에 잔디에 ..
141
 [예측불가능의 인물 삼손]근세기 정치적 거물 윈스턴 처칠 경(Sir Winston Churchill) 영국수상은 1939년 10월 1일, 그의 방송연설을 통해 이처럼 말했습니다.  "러시..
140
 349 - Jay’s EDU College Road Map과 2024년 여름방학 03 - SAT 혹은 ACT 반드시 공부해야 하나요?2023-2024 대학 입시 역시 Jay’s EDU의 많은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내었습니다. &nb..
139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가성비 최고 지출은  “인스펙션 비용"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 입니다.최근 노스브룩이나 알링톤 하이츠지역 사고싶은 부동산 매물이 리스팅당일 계약이 진행되서 집을 직접 보는것이 거의 불가능한 경우도 ..
138
 Andrew’s Travel Notes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신비로운 지하 조각미술관 칼즈베드국립공원 (235부)2016년 6월17일 당시 미대통령 오바바는 가족들과 함께 이곳을 방문한다. 1916년 당시 미국의 ..
137
 다시 되 돌아보는 6.25한국 6.25전쟁을 '잊혀 진 전쟁'(The Forgotten War)이라고 흔히들 말합니다. 인간은 나이가 많아지면 자연적으로 찾아오는 것이 기억상실증입니다. 기억력을 완전히 잃..
136
 <시카고 복덕방/한상철 >[요즘시장에도 low ball offer 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부동산 중개인 한상철입니다. 대부분의 집을 구하는 사람들은 저렴한 가격에 좋은..
135
 하나님의 큰 용사 기드온어느 듯 사사시대도 절반이 흘렀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메소포타미아(8년), 모압(18년), 가나안(20년), 미디안(7년) 등으로 부터 당한 압제 시기는&nb..
134
 348 - Jay’s EDU College Road Map과 2024년 여름방학 02 - 12학년이 되는 학생들은 무엇을 해야 하나요? Jay’s EDU 칼럼에서는 여름 방학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보내야 할 지를 Jay’s EUD C..
133
 세상은 어째서 점점 악해 가는가무신론자의 대표적인 인물 버트런드 러셀(Bertrand Russell)은 "하나님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런고로 선과 악도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도 마지막에는 이 같은 말을..
132
 Andrew’s Travel Notes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신비로운 지하 조각미술관 칼즈베드국립공원 (234부) 1898년 늦은 봄 어느날. 동내 소몰이 카우보이 16세 소년 James L. W..
131
 김성경KAN-WIN 젠더 폭력 상담가(상담 문의: 24시간 핫라인773-583-0880)  [부모 간의 폭력에 노출된 아이들 마음 돌보기]아이들이 잘 자라려면 안전하고 사랑이 있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부모 ..
130
 나의 힘이 되신 하나님특별히 나이가 들어가면 자신의 힘의 필요성을 누구보다도 절감하게 됩니다. 육체는 점점 예전처럼 힘을 쓸 수가 없고 그처럼 육체가 약해지니 그 심령도 역시 힘이 떨어져 감을 절감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129
 Andrew’s Travel Notes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낭만과 진보의 혼이 어우러진 샌프란시스코 (233부)하얀 백사장이 정오의 강렬한 햇빛에 몸을 맡기는 켈리포니아 1350km 해안선이 끝없이 이어진 해변가..
128
 왼손잡이 사사 에훗사사시대 이스라엘을 괴롭힌 대표적 적대국들과 그 때마다 하나님께 불림을 받은 사사들을 열거하면, 메소포타미아 왕 구산 리사다임과 사사 옷니엘, 모압 왕 에글론과 사사 에훗, 가나안 왕 야빈과 여사..
127
<시카고 복덕방/한상철 > [향후 집값 전망] 안녕하세요. 부동산 중개인 한상철입니다.올해 이사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두 가지 요소가 있을 것입니다. 주택 가격과 대출 금리입니다. 과연 앞으로 어..
126
 진정한 인생이란 무엇인가불행한 사람에게는 지옥과도 같은 것이 인생이요, 행복한 사람에게는 천국과도 같이 더 없이 좋은 것이 인생입니다. 그러나 가장 난해한 문제는 무엇이 불행이고 무엇이 행복이냐 라는 그 기준입니다.&nbs..
125
 최초의 사사 옷니엘성경학자들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사사시대 기간은 약 400년가량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사시대란 여호수아 사망 이후부터 사울 왕 등극이전 시대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이 시대의 특징은..
124
 <시카고 복덕방/한상철 >[모기지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부동산 중개인 한상철입니다.모기지 금리가 예상보다 오랜 기간 동안 높은 상태를 유지할 거라는 얘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왜 그런지 궁금하시죠? 최근 경제 ..
123
 Andrew’s Travel Notes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낭만과 진보의 혼이 어우러진 샌프란시스코 (232부)이렇게 1848년 1월 Sutter’s Mill 에서 금이 발견되면서 샌프란시스코 ..
122
 홈 스위트 홈문명권에서 웬만큼 소외된 사람들 아니고는 아마도 '훔 스위트 홈'(Home, Sweet Home) 송은 범세계적으로 불리어지고 있는 애창곡일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일지기 김재인 번안으로 '즐..
121
 <시카고 복덕방/한상철 > [집을 판매할 때 셀러들이 피해야하는 실수들] 안녕하세요. 부동산 중개인 한상철입니다.졸업식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자녀들의 졸업, 진..
120
 믿음과 용맹을 겸비한 갈렙  "그 때에 유다 자손이 길갈에 있는 여호수아에게 나아오고 그니스 사람 여분네의 아들 갈렙이 여호수아에게 말하되 여호와께서 가데스 바네아에서 나와 당신에게 이르신 일을 당신이 아시는 바라. 내 나..
119
 Andrew’s Travel Notes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낭만과 진보의 혼이 어우러진 샌프란시스코 (231부)기원전 3천년 전 이미 인디안 오흘론족들이 둥지를 틀고 평화롭게 조상대대 살아가던 샌프란시스코다. 그..
118
 만일 내가 이 세상을 떠난다면 오늘 날 터키의 고대 도시로 알려진 데살로니가의 한 오래된 돌비석에 이런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죽은 후에는 다시 돌아오지 못하며, 무덤에서 살아나지 못하리라.“죽음에 대한 이보..
117
  344 - 미국의 대학은 어떤 학생을 뽑나요?미국의 대학은 어떤 학생을 뽑나요?미국의 입시, 특히 미국 대학의 입학 사정관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부분은 “과연 이 학생이 우리 대학에서 공부를..
116
 <시카고 복덕방/한상철 >[새로 짓는 집들이 점점 작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부동산 중개인 한상철입니다.오늘은 짧은 글이지만 현재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한 눈에 보실 수 있는 글을 나눠보고자 합니다. ..
115
 Andrew’s Travel Notes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낭만과 진보의 혼이 어우러진 낭만의 샌프란시스코 (230부)붉은색 선명한 금문교 교각. 그리고 그 아래로 유유히 가로 질러가는 하얀 요트들. 사람들이 매..
114
 승리의 대장 여호수아사도 바울은 에베소서 마지막 장에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 이처럼 권합니다.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엡&nb..
113
<시카고 복덕방/한상철 > [셀러마켓에서 셀러가 가지는 장단점] 안녕하세요. 부동산 중개인 한상철입니다.부동산 시장에서 셀러(판매자)로서 장단점은 시장 상황, 지역, 부동산 유형, 경제 상황 등에 따라 다릅니다. 오늘은 셀..
112
 인간의 본성은 악한 가 선한 가자기 자신을 알지 못하면 하나님도 알 수 없습니다. 자신이 '악한 가? 혹은 선한 가?'를 바로 알지 못한다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을 까닭도 없습니다. 이 같은 질문을 ..
111
 Andrew’s Travel Notes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영화와 소설 속 무대 아이오와주 ‘메디슨카운티의 다리’ (229부)은막 속에서 언제나 힘 앞세우며, 도전정신 앞세우며, 정의 앞세우며 서부로 서부로 달려..
110
 대제사장 아론오늘 날 유대인 중에 코헨(Cohen) 혹은 카츠(Katz)라는 성을 가진 이들은 제사장 아론의 후손들임을 의미합니다. 아론은 모세보다 3살 위의 형입니다. 그리고 출애굽 후 이스라엘 백성들의..
109
 Andrew’s Travel Notes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영화와 소설 속 무대 아이오와주 ‘메디슨카운티의 다리’ (228부)운명의 녹색 GMC 트럭이 클로즈업 되면서 시작되는 영화 ‘메디슨카운티의 다리’.&nb..
108
 승천하신 그리스도사도 바울은 우리 하나님의 자녀들의 구원의 안전과 확실성을 이처럼 강력하게 변호해 주고 있습니다.  "누가 능히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을 고발하리요! 의롭다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만..
107
 <시카고 복덕방/한상철 >[시카고 교외에서 집을 팔 때 고려할 점들] 안녕하세요. 부동산 중개인 한상철입니다.날씨가 부쩍 따뜻해졌습니다. 2024년 봄, 여름 부동산 시장이 시작되는 시점입니다.시카고 교외에서 집을 팔려면..
106
 율법 선포자 모세 바티칸 관광에서 바티칸 내 박물관을 방문했을 때 많은 역사적 유물들을 실물로 직접 볼 수 있는 기회 중에서도 특히 십계 돌비를 그 옆에 끼고 앉아 있는 미켈란젤로(Michelangelo)의 모세 상의 당당한 그 위..
105
 스페인 어느 사형수 어느 한 죄수가 스페인 법정에서 사형선고를 받고 총살형을 받을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를 두고 두 나라 영사들이 중재에 나섰습니다. 그 죄수는 두 나라 국적을 소유한 사람이었기..
104
 Andrew’s Travel Notes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영화와 소설 속 무대 아이오와주 ‘메디슨카운티의 다리’ (227부) 끝없는 녹색 농토 사이로 끝없는 비포장 도로가 클로즈업 된다. 피어 오르는 아지랑이로..
103
 나는 요셉이라! 창세기는 37장 이후부터 나머지 13장을 요셉이란 특정 인물의 생애를 상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야곱은 자신의 본의와 다르게 네 여인들을 거느린 가장이 되었고 그들로부터 12명의 아..
102
[김성경KAN-WIN  젠더 폭력 상담가] 폭력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상담미 연방정부의 법무부는 가정폭력을 한 파트너가 권력과 통제를 행사하기 위해 사용하는 일련의 학대행위를 총칭하는 것으로 정의합니다. 가정폭력은 물리적, 성적, 정서..
101
 [태초와 종말]성경은 태초(in the beginning)에서 시작하여 결국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지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는(the first heaven and the first earth passed away) 물질적 세..
100
 Andrew’s Travel Notes인생은 짧고 미국은 넓다유타주 파웰호수의 수호신 같은 레인보우 하늘다리 (226부) 마치 미로처럼 구불구불한 수로 사이사이 헤집고 달리고 달리다 보니 어느새 시리도록 파란 호수 위로 하..
99
 내가 야곱을 사랑했노라어느 8살의 유대소년은 그날 학교에서 배운 이야기에 아직도 흥분하며 아빠에게 이처럼 묻더랍니다.  "어떻게 야곱은 자신의 아빠를 거짓말로 속일 수 있어요?“히브리어로 야곱(Jacob)이란 '추..
98
 340 - “Harvard 대학 교수가 에세이나 EC가 입시에서 제일 중요하다는데요?”  - 입시에서는 GPA가 가장 중요합니다. 지난 주 3월 28일 Harvard University의 합격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시카고교차로소개 | 미디어 킷 | 광고문의 | 신문보기 | 관리자에게
Copyright (C) KOREAN MEDIA GROUP All right reserved.
HEAD OFFICE: 3520 Milwaukee Ave. Northbrook, IL 60062
TEL. (847)391-4112 | E-MAIL. kyocharo@joinchicago.com
전자신문 구독신청

Terms & Conditions | Privacy
Copyright © 2023 Kyocharo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